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0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 화성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발안시장 태국식당 상인, 화성외복 도움 받아 개최
등록날짜 [ 2016년04월27일 22시32분 ]
사진 민동일 객원기자
민간이 주최하고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가 후원하는 태국 설날 송크란 축제가 화성시에서 개최됐다.

발안시장과 안산 지역의 태국식당 상인들은 지난 4월 17일 향남읍에 위치한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운동장에서 ‘2016년 송크란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는 주한 태국대사관 사란 차란수완 대사 내외와 이애경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장 등 내외빈과 태국인 근로자 등 500여명이 참가했다.

태국 이주민들의 화려한 퍼레이드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태국 전통춤 시연, 미니 체육대회 등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로 이주민들을 즐겁게 했다. 특히 아침 일찍부터 세팍타크로 경기가 진행돼 남성 이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수도권 태국 근로자와 이주여성들이 버스를 대절해 대거 참석했으나 오전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 어려움을 겪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기획한 발안시장 상인 이주순 씨는 “태국을 사랑하는 마음에 처음 행사를 준비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비용과 시간, 노력이 든다”며 “어려운 가운데에도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잘 준비했으며 태국 이주민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다. 태국 이주민들과 내국인들이 함께 행복한 화성시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이애경 센터장은 “올해 민간이 준비한 송크란 축제는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내외국인 주민이 소통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서라도 이러한 시도가 많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차란수완 대사는 이애경 센터장에게 태국 이주민 지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패를 증정하기도 했다.

사진 민동일. 기자 송하성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성 ‘비약비약 한어울림’ 체육대회 (2016-04-29 23:24:12)
협성대와 화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손 잡다 (2016-03-25 10:15:16)
“다문화 정책발전,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으...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