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16일mon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핫이슈 > 헤드라인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선정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공모일정 방식, 상금규모 등 확정
등록날짜 [ 2016년06월08일 08시41분 ]
한국이주인권상선정위원회
(위원장 이정호 신부,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장)가 지난 67일 성공회 서울주교좌성당 회의실에서 제1차 정기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정호 위원장과 송하성 본지 발행인을 비롯해 류재구 경기도의원
, 오경석 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장, 이병희 경기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의회장, 송준호 법무법인 지상 변호사, 서광석 인하대 교수(법무부 인천출입국사무소 사회통합위원장), 한계현 동서이앤씨 대표이사, 김갑원 사무국장(고양이민자통합센터 실장) 등이 참석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새누리, 안성)과 김상희 국회의원(더민주, 부천)은 바쁜 국회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했다.

이정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주 다문화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역량 있는 분들을 모시고 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한국이주인권상을 잘 준비해 다문화 사회를 선도하는 상을 만들자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이주인권상 공모일정
, 공모분야, 상금규모, 선정방식과, 공모방식 등을 논의했다.
그 결과 공모는 오는 71일부터 920일까지 진행하기로 했으며 시상 부문은 중앙정책 지역정책 인권 교육 이주민 등 5개 분야를 확정했다. 대상 1300만원, 각 분야별 본상 1100만원씩을 시상하기로 했다. 단 지역정책 분야는 지역사회 다문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3명을 선정하기로 했다.

서광석 위원은 상의 권위와 응모자의 공적 사실관계 등을 명확히 파악하고 응모자들을 존중하기 위해 응모 단계에서부터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지원서, 공적조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을 잘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1시간여에 걸친 회의 후 선정위원회는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한국이주인권상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이 상은 국내의 많은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주민을 지원하는 다양한 단체와 개인을 발굴하고 이들을 격려, 지지하기 위해 제정됐다.

특히 올바른 이민 다문화정책을 제시한 정계
, 학계, 시민사회 인사 및 지역사회 통합과 다문화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이주민들을 찾아 시상함으로써 한국의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일반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 바람직한 다문화 사회의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은 기자 

 

올려 0 내려 0
이지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도에 간 외국인주민, 기쁨과 감동에 떨다” (2016-06-12 21:35:02)
“총선 공천 마무리 됐지만 이주민 대표자 없다” (2016-04-06 08:20:54)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