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1일sat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경기다문화 > 경기도청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다문화가족지원 네트워크 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17년12월04일 11시10분 ]
경기다문화가족지원 네트워크대회 /경기다문화뉴스 사진

경기도(도지사 남경필)가 10월 26~27일 1박2일간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한 ‘경기도 다문화가족지원 네트워크 대회’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프로그램에 초점이 맞춰졌다.

첫날 개회 후 소통 테라피와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힐링 특강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바비큐장에서 풍성한 저녁식사를 마쳤다.

소통테라피 이정연 강사는 “많은 사람들이 말을 많이 해야 인정받을 수 있다는 생각에 자기 할 말만 하는데 급급하다. 경청하는 것을 배울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가치 있는 인간관계를 만들어 끌리는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후 종사자들은 자유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정보 공유에 나섰다.

둘째 날에는 아침 식사 후 종사자 재충전을 위한 힐링 렉처 콘서트가 진행됐다.

조윤범 강사는 개그콘서트 보다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사 연주와 강의로 종사자들을 즐겁게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센터에서 일만 하다가 밖에 나와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서비스를 받는 사람이 되어보니 기분이 좋다”며 “즐거운 마음으로 네트워크대회에 참여하고 다시 출근해서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대해 김복자 여성가족국장은 “센터들이 발표한 우수 사례를 들어보니 각 시군에서 사업을 적절하게 잘 하고 있는 생각이 든다”며 “네트워크대회가 종사자들의 진정한 힐링을 이루는 내실 있는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또 “취업과 자녀 교육, 이중언어 등 다문화가족이 필요로 하는 사업에 대해서도 발전방안을 계속 연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성남시 가족여성과 오경애 ▲군포시 여성가족과 임경숙 ▲고양시 여성가족과 고민정 ▲성남다가 정임정 ▲부천다가 이지영 ▲안산다가 서정희 ▲안성건가다가 임현주 ▲의왕다가 노보현 ▲여주건가다가 이정미 ▲구리건가다가 이주은 ▲가평건가다가 민병은 ▲경기글로벌센터 오로나 ▲복된교회 박만호 씨 등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송하성 기자
/경기다문화뉴스 사진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하는 청년 시리즈, 전국 ‘첫선’ (2017-12-04 11:21:31)
‘따뜻하고 복된 경기도 만들어요’ (2017-10-25 09:33:53)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
전국 건가다가, 열악한 직원 처우 ‘뿔났다...
[단독] 이주다문화기관 통합 속도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