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최신기사보기
뉴스홈 > 지역소식(남부) > 평택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건가다가, 가족봉사스쿨 활동과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진행
등록날짜 [ 2018년08월27일 05시34분 ]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을용)는 지난 8일 평택역에서 가족봉사스쿨에 참여하고 있는 건강가족 30여명과 함께 다문화인식개선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30여명의 참가자들은 다문화를 주제로 한 3행시가 쓰인 피켓을 들고 전철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만났다.

이들은 현장에서 직접 불어 만든 풍선을 나눠주며 ‘다른 얼굴 다른 언어 다른 모습, 문제 없이, 화합하며 어울려요’ 등의 문구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없애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현장에서 가족봉사자들과 함께 최을용 센터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봉사스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분들이 너무 감사하다”며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작은 노력들이 모여서 더 행복하고 아름다운 평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건가다가는 지난 7월 28일 서울대학교에서 비전원정대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서울대학교 4학년 멘토와 다문화가정 아동 등 참가자들은 서울대학교의 전반적인 시설을 둘러보았으며 학습동기부여의 기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서울대 탐방 후 마로니에 공원으로 이동, 시크릿 연극을 관람했다. 연극배우와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대학탐방 멘토링을 진행하기 전에는 꿈도 비전도 명확하지 않았는데 멘토링의 시간을 통해 작지만 공부해야 할 목표가 생겼다”고 말했다.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정 아동 10명을 대상으로 진로와 인성 관련 활동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도록 월드비전 꿈디자이너를 실시하고 있다.

송하성 기자
올려 0 내려 0
송하성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결혼이주여성의 ‘나를 찾아 떠나는’ 1박2일 여행 (2018-10-23 20:32:38)
‘폭염도 물리치는 평택건가다가 다문화가족 취업지원 프로그램’ (2018-08-27 05:33:34)
“다문화 정책발전,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으...
“중도입국, 미등록 등 이주민 자녀 지원체...
여성가족부, 불합리한 사업 운영 ‘도마 위...
다문화네트워크대회에도 울려 퍼진 처우개...
종사자 처우개선 보다 불합리한 정책실현 ...
여가부가 12년간 열정페이 조장 종사자 울...
10년 만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명칭 사...